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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주의 및 예방

DHL 브랜드는 국제 운송 분야의 선두기업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DHL은 고객과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는 일을 중대하게 여깁니다. 불순한 자들이 DHL 브랜드를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할 수도 있으므로 이에 유념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DHL 브랜드의 불법 사용

권한 없이 불법적으로 DHL 브랜드를 사용하여, 마치 DHL이 보낸 것처럼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이나 문자를 보내고, 이를 이용하여 금전적 이익을 취하려고 시도하는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보이스피싱, 피싱, 스미싱은 대부분의 경우 상품 배송 전 결제를 요구할 수 있는 온라인 거래가 있었던 것처럼 가장하고 있으나, DHL은 이런 방법으로 고객님들께 결제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DHL은 오로지 배송에 관한 비용, 즉 배송비, 관세, 부가가치세 및 기타 비용만을 수령하며, 거래 대금과 관련하여서는 어떠한 연락을 취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DHL을 사칭한 것으로 의심되는 전화, 이메일이나 문자를 받는 경우 개인정보의 공개, 첨부파일의 확인, 웹사이트 링크의 클릭 등을 하기에 앞서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보안 공지에 언급된 불법적인 보이스피싱, 피싱, 스미싱은 별론으로 하고, 인수인은 여전히 배송 시 DHL에 배송비, 관세, 부가가치세 및 기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의무를 부담함은 물론입니다.)

DHL은 DHL 브랜드를 불법적으로 사용한 사기성 행위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비용, 수수료 또는 결제 등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이 없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DHL이 패키지를 배송하려 하는데 배송을 위해 이메일 첨부파일을 열어 보도록 요구하는 이메일을 받으신다면, 이 이메일은 사기성 메일이며 그러한 패키지는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 첨부 파일에는 컴퓨터 바이러스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첨부 파일을 절대로 열지 마십시오. 이러한 이메일과 첨부 파일은 DHL에서 보낸 것이 아닙니다.

DHL 브랜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진위가 의심된다면, 항상 저희의 글로벌 웹사이트를 통하여 DHL 웹사이트를 이용하십시오.

사기성이나 의심이 가는 DHL 이메일을 받았다면 DHL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거나 경찰서 민원센터 (182)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118)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