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ervice links: contact, tools, help, the group
Skip to search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sub navigation
Skip to Footer with links to masthead, print, email a friend and disclaimer
 

중요 정보

 08/06/2015

새 우편번호 전환에 따른 DHL 안내사항

우정사업본부 방침에 따라 2015년 8월 1일부터 국가기초구역에 부여된 5자리 구역번호를 새 우편번호로 사용하게 됩니다. DHL코리아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아래처럼 DHL측의 대응방안 및 권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1. 고객님의 주소지 우편 번호 변경: 고객번호 발급시 등록해 주신 고객님의 주소지는 DHL 코리아에서 일괄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2. 수출입 발송 예약시 우편 번호 입력: 2015년 8월 1일부터 2016년 6월까지, DHL 온라인 솔루션(ex: MyDHL)을 통해 발송 예약시 6자리 또는 5자리 중 이용이 편하신 우편 번호로 발송 예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3. 권고사항: DHL 코리아는 새 우편변호 전환에 따른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말까지 기존 6자리 우편번호를 사용해도 불편없도록 병행 시스템을 구축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7월 1일부터는 반드시 5자리 새 우편번호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지금부터 5자리 우편번호로 이용해 주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또한, 수입 서비스 이용시에는 해외 발송인에게 미리 국내 수취인의 새 우편번호 주소지를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7월 1일 부터는 5자리 새 우편번호를 기준으로 목적지에 맞게 자동 분류되기 때문에 새 우편 번호를 정확히 기재하지 않으시면, 통관 지연 및 오분류로 인한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DHL 코리아는 새 우편번호 전환에 따른 고객님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