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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 배터리 발송 규정

2017년 1월 1일부터 2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신형 위험물 라벨이 도입됩니다. 이번 변경 사항에 의해, 고객님께서 Section I, IA, IB로 준비된 리튬 배터리를 발송하고자 할 때에는 기존의 Class9 기타위험물 라벨을 부착하거나 신형 Class9 리튬 배터리 라벨을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9년 1월 1일부터는 신형 Class9 리튬 배터리 라벨만 사용 가능합니다.

Section IB 또는 Section II로 준비된 리튬 배터리 화물에는 신형 리튬 배터리 취급 라벨 또는 기존의 리튬 배터리 취급 라벨 모두 부착할 수 있으며, 2019년 1월 1일부터는 신형 라벨만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요구되었던 추가 서류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리튬 배터리로 작동되는 다양한 종류의 전자 제품은 그것이 충전식 (리튬 이온)이든 비충전식 (리튬 메탈)이든지 간에 상관없이 새로운 규정을 적용 받게 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새롭게 바뀐 규정이 적용됩니다.
  • 리튬 배터리가 개별 상품으로 포장, 발송되는 경우. 예: 장비와 분리된 배터리, 보조 배터리
  • 리튬 배터리가 장비와 분리되어 포장되지만 동일한 박스에 함께 발송되는 경우 예: 휴대전화와 교체식 리튬 배터리
  • 리튬 배터리가 일체형이거나 장비에 장착되어 동일한 박스에 함께 발송되는 경우 예: 태블릿 PC 기기 내 장착되어 사용자에 의해 제거 또는 교체될 수 없는 리튬 배터리

중요!

손상되었거나 결함이 의심되는 리튬 배터리는 항공 안전에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항공기 탑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손상되었거나 결함이 의심되는 리튬 배터리가 노트북, 휴대폰과 같은 장비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분리하여 제거한 후 발송되어야 합니다.
2015년 1월부로 느슨하게 포장된 리튬 메탈 배터리에 대한 여객기 탑재를 금지하는 IATA/ICAO의 규정에 따라 DHL 익스프레스는 이러한 배터리의 DHL 네트워크를 통한 운송을 금지합니다. 이번IATA/ICAO 규정은 Section II, PL-968에 속하는 배터리 중 포장이 느슨하거나 올바르지 않게 된 경우에만 해당되며, 장비와 같이 포장 (Pl-969)되거나 일체형 혹은 장비에 장착 (Pl-970)된 배터리의 경우는 이전과 동일하게 운송이 가능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규정은 변동사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