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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및 환급 절차

해외 직구 물품의 반품 및 환급 절차 안내

개인이 자가사용을 목적으로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 방법에 따라 수입한 물품에 대하여 구매의사를 취소하고 반품 수출하는 경우에 수입신고 당시의 성질이나 형태가 변경되지 않으면 수입시점에 납부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DHL은 고객님의 관세 환급 절차가 간편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물품 발송 후 환급 절차를 대행하고 있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필요한 서류 구비를 부탁 드립니다.

한편 물품이 DHL이 아닌 다른 업체를 통해 수입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나 인천공항세관이 아닌 다른 세관에서 통관이 진행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수입지 세관에 환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환급 신청 기간
  • 수입신고 수리일로부터 1년이내
반송면허 구비서류 (위약 환급면허)
  • 수입신고필증
    최초로 DHL을 통해 수입한 물품의 경우 수입신고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수출 인보이스
    고객님께서 물건을 구매하신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반송용 서류를 직접 출력하시거나 DHL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시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유서
    정확하고 신속한 진행을 위해 반드시 반품 사유서를 작성해 주시고, 전자상거래건의 경우 단순변심 및 구매의사 취소 경우에도 관세환급 가능합니다.
  • 구매영수증 또는 구매화면 출력
    증빙서류로 구매영수증 또는 구매화면을 캡쳐 후 출력하시어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량내역서 (현품 불량사진)
  • 불량 또는 반품에 대한 판매자 수락 내용 (이메일 등)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DHL을 통해 물품을 수입한 경우에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환급 구비서류
  • 환급신청서 2부
  • 통장사본
환급절차
  • 발송 예약시 반품 후 과오납 환급하신다고 예약 직원에게 안내
  • 물품 픽업 직원에게 구비서류 전달
  • DHL 수출 후 세관에 환급 신청
  • 환급 신청 후 약 1주일 소요
 
기타문의 : 고객센터 1588-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