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ervice links: contact, tools, help, the group
Skip to search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sub navigation
Skip to Footer with links to masthead, print, email a friend and disclaimer
 

Paperless Trade – 해외 발송 업무가 보다 간편해집니다

DHL Paperless Trade를 이용하시면 물품 발송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고객님께서는 통관에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업무 효율성도 높이실 수 있습니다.
DHL Paperless Trade는 보다 빠른 발송 준비 및 인쇄 비용 절감은 물론 종이 사용까지 줄여주는 친환경 솔루션입니다. 지금까지는 고객님께서 통관에 필요한 서류를 출력하여 물품에 부착해야 했지만, Paperless Trade를 이용하시면 종이서류 제출없이 무료로 온라인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Paperless Trade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 발송품에 인보이스를 부착할 필요가 없어 물품 발송 준비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인쇄 및 용지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보다 더 신속하게 통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인쇄 종이 절약으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Paperless Trade는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나요?

Paperless Trade는 DHL 온라인 발송 관리 프로그램(Web Shipping), XML서비스, DHL Easyship 프로그램에 통합되어 있어 간편하게 신청 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 신청 이후에는 별도 요청 없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단, 해당 서비스 이용 가능 국가로 발송 또는 관세 가격 한도 내 발송품 조건일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Paperless Trade를 이용하시면 DHL이 제공해드리는 상업송장 또는 간이송장을 이용하시거나 별도로 관련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Paperless Trade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다음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시고, 지금 바로 Paperless Trade를 이용해 보십시오

Paperless Trade약관

DHL은 송하인이 물품 발송 시 특정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Paperless Trad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HL Paperless Trade를 이용하는 경우, 귀하는 “송하인”으로서, 귀하를 대신하여 그리고 운송물의 기타 이해당사자를 대신하여 본 약관이 적용된다는 점에 합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귀하는 Paperless Trade 이용 약관이 DHL 웹사이트에 명시된 DHL 운송 약관에 추가로 적용된다는 점에 합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특히, 운송 약관 제2조(취급 불가 운송물), 제12조(송하인의 보장 및 보상), 제6조(DHL의 책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HL은 Paperless Trade 이용 및 안내사항을 제공하며, 이는 기본 물품 발송 요건에 추가로 적용됩니다.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 문서 파일 형식
  • 스캔된 문서의 품질 요건
  • 발송 데이터 전송 시기
  • 발송 서류 제출 관련 상세내용
  • 전자무역 서비스 이용 불가한 경우를 대비한 발송물 상세내용 (예: 원산지, 도착지, 발송물 내용, 물품가액)
  • 원산지 증명서 등과 같이 첨부 서류를 인쇄하여 제출해야 하는 경우
귀하는 Paperless Trade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DHL의 지침에 합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귀하는 Paperless Trade 서비스와 관련된 법률 또는 세관 요구사항에 합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귀하는 법률 또는 세관 요구사항에 의거하여 서류를 인쇄하여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Paperless Trad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귀하는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권한을 가지며, DHL이 Paperless Trade를 통해 운송물을 운송함에 있어 귀하가 제출한 서류(회사 레터헤드 및 전자 서명 등)를 확인 및 이용하는 데 합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온라인으로 서류 제출 시에는 반드시 내용, 글자가 명확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귀하는 DHL 운송 약관과 Paperless Trade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해나 손상에 대하여 DHL를 면책하고 DHL에 보상합니다.
귀하는 DHL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DHL에게 발생한 비용을 DHL에 지급하고, 예정된 픽업 시간에 운송물을 준비하지 않아 발생한 비용을 DHL에게 변제해야 합니다.
귀하는 Paperless Trade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취인의 동의를 확인합니다.